???: "대피소 위치도 모르냐?"무새들 아닥해야하는 이유

유머

???: "대피소 위치도 모르냐?"무새들 아닥해야하는 이유

노랑이 0 1,075 2023.05.31 09:14

d967f2149a55e1f6af1866b5ec2b39db_1685492034_5976.jpg
 




아니 꼴에 대피소 위치 아는거(누가 모르냐;;)로 선민의식 가지고 흥분하면서..."대피소 위치도 모름? 재난 문자 뭐가 문젠데??"라는 몇몇 분들이 눈에 띄는데


진짜 꼴 사나워서 이분야 나름 전문가로서 한마디 합니다.

대략적으로 지하철, 학교 강당 등 대피소가 있다는거, 왠만한 국민이면 다 알겁니다. 문제는 저 재난 문자 꼬라지라구요.

재난 상황은 정말 여러가지입니다.
당장 화학전일수도 있구요, 포격 혹은 미사일도 있고 진짜 군대가 밀고 들어오는 상황, 테러부대 진입, 수몰 등 상황이 다양하죠.

그런데 저런 재난 문자만 꼴랑 보낸다?
거기에 대피장소 안다고 찐따들 흥분해서 "대피장소 모름???"이러는 게 진짜 열불 나네요.

재난 상황에도 등급이있고 등급에 따라 대피시설은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아래 참고로 첨부합니다)
예를 들어 생화학 전이 터졌는데 밖으로 뛰쳐나가서 500미터 밖에 있는 지하철 간다? 그자체로 자살행위입니다.

따라서 적어도 재난 문자는 "미사일 발사 가능성으로 가까운 학교 지하철 등 대피소 혹은 건물 지하나 지하주차장으로 대피하십시오" 혹은

"생화학 전이 우려되니 건물 밖으로 나서지 마시고 건물내 지하장소로 대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등 자세했어야 했음.

진짜 "대피장소 모름???" 무새들은 아닥하길 바람.


  • 1등급 : 독립대피호, 지하 2층 이하 시설(재래식 무기/화생방 공격 방호)
  • 2등급 : 고층건물의 지하 2층 이하 시설, 지하철, 터널(직격탄 이하 방호)
  • 3등급 : 지하상가, 다중건물 지하층(근착폭탄 방호, 열복사선 방호)
  • 4등급 : 소규모건물 지하층, 단독주택(근착폭탄 방호, 열복사선 방호)

Comments